[스토리]이태원초등학교 '입양인식개선교육' 진행

2024-01-01

11월 23일(수), 이태원초등학교와 함께하는 입양인식개선교육과 입양대기아동을 돕는 봉사활동이 진행되었습니다.

이 날 행사에서는 이태원초등학교 학부모님과 학생 51명이 참여한 가운데 입양인식개선교육, 아기 손수건 포장 봉사, 동방영아일시보호소의 아기들을 만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입양인식개선교육을 통해 학생들은 퀴즈로 자연스럽게 입양과 새로운 가족형태에 대해 배우고, 가족의 의미를 되새기며 웃음꽃을 피웠습니다.

 

“입양은 무엇일까요?“ 라는 질문에 학생들은 "가족이랑 함께 사는 거예요” , "마음이 이어지는 거예요“ 라며 가슴 뭉클한 이야기도 하였습니다.

아기들이 사용하게 될 손수건을 예쁘게 포장하는 봉사시간에는 입양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기도 하고, 손수건을 사용하게 될 아기들을 떠올리며 뿌듯해하기도 하였습니다.

입양인식개선교육과 봉사활동 참여에 이어 이태원초등학교와 학부모회에서는 입양대기 아동들을 위한 기저귀와 기부금을 전달해 주셨습니다.

 

이태원초등학교 김미영 선생님께서는 “우리 아이들이 가족의 소중함을 깨닫고, 입양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가질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라고 소감을 나누어주셨으며 학부모님과 학생들은 아기들이 좋은 가족을 만날 수 있기를 바란다는 응원의 메시지와 함께 아기들을 도울 수 있는 나눔 실천에 기뻐했습니다.

이태원초등학교 학생들을 보며 우리 아기들도 행복한 가정에서 행복한 부모님과 함께 즐거운 학교생활을 하길 기대해봅니다. 귀한 시간을 내어 뜻 깊은 시간을 함께해주신 이태원초등학교와 학부모회, 학생들에게 감사인사를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