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립자
故 고암 김득황 박사
52년 전 동방사회복지회 설립의 바탕에는 신실한 그리스도인이었던 한 분이 “고아와 과부를 돌보라”는 성경 말씀에 대한 믿음과 순종이 있었습니다. 그 분은 늘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며 자신의 일생을 하나님과 동행하고, 아동과 장애인, 여성, 노인 등을 위한 나눔을 실천하는데 헌신하였습니다. 나라와 민족을 지극히 사랑하였고 한국 사상사와 종교사 등 십수 권의 민족 역사 서적을 집필한 재야사학자이며 국립 재활원장과 내무부 차관을 지낸 공직자였던 그 분의 이름은 故 고암 김득황(孤岩 金得榥, 1915-2011) 박사입니다.
한국전쟁 이후 나라 살림과 서민 생활이 모두 어려운 때에 270여 개 개척교회 교역자들과 사회의 편견으로 외면받던 12개소 나환자 마을, 28개 고아원과 모자원을 지원하기 위한 구호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이 세상 모든 생명은 하나님이 주신 것이고, 생명 하나하나가 소중한 것'이라는 신념을 지켜온 그의 의지는 50년이 지난 지금도 여전히 이어지고 있습니다.
미션과 비전
Mission and Vision
Mission
생명 존중의 가치 실현
Vision
모든 생명은 소중하므로 존중 받아야 합니다.
소외된 이웃의 만족을 위해 아름다운 미래를 만들겠습니다.
로고 및 심벌
Logo and Symbol
심볼
로고
#14beff
#22d4d8
찾아오시는 길
동방사회복지회 설립자 故 고암 김득황 박사
설립자 故 고암 김득황 박사
나는 사람을 도와주는 것이 좋습니다.
52년 전 동방사회복지회 설립의 바탕에는 신실한 그리스도인이었던 한 분이 “고아와 과부를 돌보라”는 성경 말씀에 대한 믿음과 순종이 있었습니다. 그 분은 늘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며 자신의 일생을 하나님과 동행하고, 아동과 장애인, 여성, 노인 등을 위한 나눔을 실천하는데 헌신하였습니다. 나라와 민족을 지극히 사랑하였고 한국 사상사와 종교사 등 십수 권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