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방알림

동방사회복지회에서 알려드립니다

KBS 나눔더하기 대축제 참여_생방송에 소개
2012-04-16

동방사회복지회, KBS 나눔더하기 대축제 참여


- 아기들을 위한 물품키트 후원안내, 방송인 문천식씨 봉사활동 소개



[개막식]

사회복지법인 동방사회복지회가 4월 13일(금)부터 15일(일)까지 진행된 ‘KBS 나눔더하기 대축제’에 참여했다.

올해 2회째를 맞는 ‘KBS 나눔더하기 대축제’는 나눔국민운동본부와 KBS가 공동 주최하고 대한민국 나눔문화 확산과 나눔NGO의 모금역량 확대를 통해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를 실현하고자 개최되었으며, 60여개의 단체가 참가했다.

동방사회복지회는 13일(금)과 14일(토)에 아픈 아기를 위한 모금 캠페인, 나이스싱글마더프로그램인 네일아트 체험을 진행하며 입양을 홍보하였고, 15일(일)에는 서대문종합사회복지관 주관으로 노인복지에 관계된 수세미 만들기와 가훈 및 좌우명 쓰기 등의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특히, 14일(토)에는 드라마 촬영을 계기로 그동안 본회와 인연을 맺어온 개그맨 문천식씨가 참석하여 당일 본회 부스를 방문한 분들에게 아픈아기들을 위한 모금캠페인을 펼쳤으며, 생방송 인터뷰를 통해 아기들이 많은 분들의 도움을 기다리고 있다는 것을 소개해 주었다.


아픈 아기를 위한 모금캠페인은 본회에 보호 중인 희망이(가명. 생후 8개월 속 언청이, 난원공 개존증)과 마음이(가명. 생후 1개월 복벽의 선천성 기형) 에게 치료비를 지원해주기 위하여 진행되었다.



또한 본회 방은숙 사무총장은 생방송 인터뷰를 통해 '나눔의 최고는 입양이라고 생각한다.'며 '본회에서 보호되는 '400'여명의 아기들이 가정을 찾을 수 있도록 많은 분들의 관심과 후원을 부탁드린다.'고 호소하였다.
 
KBS 나눔더하기 대축제를 통해 전국에 본회를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되도록 지원해주신 KBS나눔대축제 관계자 분들과 방송인 문천식님께 감사를 드립니다.





[본회 행사 부스 모습]

 

[아픈아기들에게 응원의 글을 남겨주시는 참여자 분들과 자원봉사자분들]

 
[아기들의 물품키트 홍보와 나이스싱글마더 네일아트 봉사체험을 하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