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방알림

동방사회복지회에서 알려드립니다

펜싱 여제 남현희 선수 홍보대사 위촉
2014-11-19

동방사회복지회 홍보대사로 펜싱 여제 남현희 선수 위촉

 

 

 동방사회복지회 홍보대사 위촉식 (우)남현희 선수와 (좌)김진숙 회장 

 

생명 존중의 가치를 실현하는 사회복지법인 동방사회복지회(회장 김진숙, www.eastern.or.kr)는 19일 펜싱 선수 남현희를 홍보대사로 위촉하는 행사를 진행했다.

 

아시안게임 금메달 통산 6개를 획득한 한국 여자펜싱의 간판 선수 남현희는 지인의 소개로 아기돌보미 봉사활동을 하게 되면서 동방사회복지회와 인연을 맺었다. 남현희 선수는 앞으로 지속적으로 동방사회복지회의 활동에 관심을 가지고 필요한 부분이 있다면 기꺼이 돕겠다는 의사를 밝히면서 공식적으로 홍보대사로 위촉되었다.

 

  

 

남현희 선수는 홍보대사 위촉식에 앞서 17일에는 부모의 보살핌을 기다리는 아동들이 일시적으로 머무르는 ‘동방영아일시보호소’를 방문해 자원봉사자로 활동했다. 한 아이의 엄마이기도 한 남현희 선수는 아기들에게 이유식을 먹이고 기저귀도 갈아주는 등 능숙하게 아기들을 돌보며 연신 함박웃음을 지었다. 

 

  

남현희 선수는 “동방사회복지회의 사업과 그 가치를 많은 사람에게 알리고 싶다”며 “홍보대사로서 도움이 필요하거나 힘을 실어줄 수 있는 부분이 있다면 가능한 한 적극적으로 활동하겠다”고 말했다.  

 

동방사회복지회 김진숙 회장은 “소외되고 어려운 이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주고자 하는 남현희 선수의 사랑이 따뜻하고 밝은 사회를 만드는 밑거름이 될 것”이라며, “본회의 홍보대사로서 많은 관심과 활동을 부탁한다”고 덧붙였다. 앞으로 남현희 선수는 동방사회복지회에서 진행되는 행사들에 참여해 다양한 활동을 하게 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