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방알림

동방사회복지회에서 알려드립니다

2012 소통과 나눔 파트너십 페어
2012-06-08

시민단체, 기업, 정부가 함께하는

2012 소통과 나눔 파트너십 페어

-본회, 필리핀 앙헬레스 코피노 아동센터 지원 발표


   

한국NPO공동회의, 전국경제인연합회, 특임장관실, 행정안전부가 공동으로 개최하는 '2012 소통과 나눔 파트너십 페어'67~8일 양일간 백범기념관에서 열렸다. 이번 행사는 4개 기관이 지난 해까지 각각 치러오던 사회공헌 관련 행사를 한 곳에 모은 첫 행사이며, 양일간 약 2,000여명이 참석하였다.


이번 행사는 우리 사회의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시민단체, 기업, 정부 등 각계 사회공헌 전문가들이 모여 성공사례를 공유하고, 파트너십을 강화하기 위한 소통의 장으로써 소통과 나눔 문화 정착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특히 NPO 사업제안서 설명회인 사회공헌 파트너십 페어에서는 동방사회복지회 기획홍보부 김태경 과장이 필리핀 앙헬레스 코피노 아동센터 지원: '석희의 희망 만들기'에 대해 68일 오후 발표할 예정이다.


이 날 개막식에서 한국NPO공동회의 박동은 공동대표는 경제성장과 더불어 NPO들이 비약적으로 성장했음에도 불구하고 기관간의 정보교류 체계가 없어 협력적 파트너십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았는데, 이번 행사를 통해 이러한 문제점들이 완화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소통과 나눔 파트너십 페어67일 첫째날 개막식을 시작으로, 나눔과 성공사례 우수사업 사례발표인 소통과 나눔 컨퍼런스’, 68일에는 ‘NPO 역량강화 및 나눔 선진화 토론회NPO 사업제안서 설명회인 사회공헌 파트너십 페어로 구성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