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방사회복지회 로고

매월 정기적으로 후원에 참여해주시면 도움이 필요한
아동, 이웃, 사업 등을 지속적으로 지원해 주실 수 있습니다.

  • 전체사업후원

    국내외 소외된 이웃을 위해
    가장 필요한 복지서비스를
    지원합니다

  • 입양대기아동후원

    입양대기아동이
    새로운 가정의 품으로
    가기 전까지 건강한
    성장을 지원합니다

  • 국내아동후원

    도움이 필요한 아동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해
    체계적인 복지서비스를 지원합니다.

  • 해외아동후원

    해외아동들이
    안전하게 보호받고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 장학후원

    어려운 환경으로 자신의
    꿈을 펼치지 못하는
    아동과 청소년의
    행복한 꿈을 지원합니다.

  • 미혼양육모지원

    경제적인 자립 활동을
    통해 아이를 건강하게
    양육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 국제개발협력사업지원

    해외빈민아동의
    교육환경을 개선하고
    가족의 경제적인 자립을 지원합니다.

  • 장애인후원

    장애인이 세상과 하나되어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전문적인 장애인 복지서비스를
    지원합니다.

  • 사회적기업모델개발후원


    노인, 장애인 등 경제적
    약자의 자립을 위한 사업장을
    운영하며, 다양한 교육과
    근로환경을 지원합니다.

자주하는질문

찾고자 하시는 내용이 없는 경우 1:1문의하기를 이용해주세요

  • 후원 신청 시 주민등록번호가 필요한가요?

    후원 신청 시 주민등록번호가 반드시 필요한 사항은 아니나 연말정산 소득공제를 원하실 경우에는
    기부금 영수증 발급을 위해 필요합니다.
  • 개인 정보가 잘못되어 있어요. 어떻게 하면 수정할 수 있나요?

    답변 개인정보 수정은 [나의후원내역 > 회원정보수정] 메뉴에서 직접 수정 하거나, 후원상담전화 1577-6351 / 02-333-1588을 통해서 변경 가능합니다. .
  • 내가 낸 후원금이 어떻게 쓰이는지 알 수 있나요?

    홈페이지, 소식지, 연차보고서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후원을 중단하고 싶습니다.

    후원상담전화 1577-6351 / 02-333-1588로 연락 주시면 처리를 도와드리겠습니다.
  • 후원사업을 변경하고 싶은데 어떻게 하나요?

    후원사업 변경은 [내 정보확인 로그인 > 후원정보 > 후원항목 변경] 메뉴에서 직접 수정하거나 후원상담전화 1577-6351 / 02-333-1588로 연락 주시면 변경 가능합니다.
  • 홈페이지에서 후원정보를 확인할 수 있나요?

    후원정보 확인은 정기후원자만이 이용할 수 있으며 로그인 후 정기회원인증을 거쳐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단, 14세 미만 미성년자 가입은 부모동의절차를 거친 후 회원인증이 가능합니다. 관련문의는 후원상담전화 1577-6351 / 02-333-1588 혹은 spon@eastern.or.kr로 해 주시기 바랍니다.
  • 기부금 공제 한도액은 어떻게 되나요?

    공제 한도액 : [개인] -소득금액의 30%
                        [법인] -소득금액의 10%

    공통 : * 세액공제율은 15%이며, 1천만원을 초과하면 30% 적용됩니다.
              * 공제한도를 초과하는 경우 최대 10년까지 이월공제가 가능합니다.
  • 가족(자녀, 부모, 형제) 이름으로 낸 후원금도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나요?

    가족이 기본공제대상자이며 연간 소득금액이 100만원 이하 일 경우 소득공제가 가능합니다.
  • 기부금영수증은 언제, 어떻게 발급받을 수 있나요?

    ※ 홈페이지
    기부자의 성명, 주민등록번호가 정확하게 등록된 개인후원자에 한하여 연말 홈페이지 공지사항 또는 국세청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에서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 국세청 연말정산간소화 서비스
    매년 1월 중순 국세청연말정산간소화 서비스(http://www.yesone.go.kr)를 통해 출력
  • 기부금영수증을 명의 변경하여 발급 가능 한가요?

    기부하신 후원자님의 명의로만 기부금영수증이 발급되기에 불가합니다
  • 기부금영수증 분실 시 어떻게 하나요?

    기부금영수증 재발급은 [내 정보확인 로그인 > 나의 후원정보 > 기부금영수증] 메뉴에서 후원자님이 직접 받으시거나 후원상담전화 1577-6351, 02-333-1588로 문의 주시면 가능합니다.
  • 결연대상자가 잘 지내고 있는지 알고 싶은데, 어떻게 알 수 있나요?

    매년 8~9월 결연 대상자의 소식을 담은 보고서를 발송해 드리며, 후원상담전화 1577-6351/02-333-1588 또는 spon@eastern.or.kr로 문의 주시면 결연후원담당자로부터 구체적인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결연대상자에게 선물, 편지를 보내고 싶은데 가능한가요?

    정기적인 후원금 전달 외에 후원자님이 원하시는 때에 선물, 편지를 보내실 수 있습니다. 보내주신 선물, 편지에 대한 결과는 결연담당자로부터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단, 해외의 경우 부피가 작은 선물은 가능하나 과도한 세금 부과와 까다로운 세관 절차로 인해 일부 선물은 제한될 수 있습니다.
  • 결연대상자가 변경되는 경우가 있나요?

    개인적인 사유로 결연대상자가 종결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 후원자님께 즉시 알려드리며 도움이 필요한 새로운 대상자로 추천하여 지원하고 있습니다.
  • 홈페이지 비밀번호를 변경하고 싶어요.

    비밀번호 변경은 [내 정보확인 로그인 > 나의 회원정보] 메뉴에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아이디, 비밀번호를 잃어버렸어요.

    전화 1577-6351 / 02-333-1588로 연락 주시면 자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물품후원도 가능한가요?

    물품 후원은 물품후원 담당자(전화 1577-6351, 02-333-1588 / 이메일 spon@eastern.or.kr)에게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후원해주신 물품은 국내외 후원대상자에게 직접 전달되거나 후원자와의 협의 하에 바자회를 통해 판매되어 그 수익금으로 다양한 복지 사업을 지원하게 됩니다.
  • 자원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싶어요.

    자원봉사담당자(전화 1577-6351, 02-333-1588 / 이메일 spon@eastern.or.kr) 신청해 주시면 봉사활동을 자세히 안내해 드립니다.
  • 저금통은 어떻게 받을 수 있나요?

    저금통후원담당자(전화 1577-6351, 02-333-1588 / 이메일 spon@eastern.or.kr) 필요하신 수량만큼 신청을 해주시면 발송해드리며, 저금통을 동방사회복지회로 보내신 후 연락을 주시면 기부금영수증을 발행해 드립니다.

후원가이드

후원자 서비스·혜택

  • 후원금은 연말정산 시 소득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소식지, 기부금영수증, 연차보고서, 뉴스레터를 통해 후원금이 어떻게 사용되는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결연 시 후원하고 있는 수혜자에게 대한 소식을 정기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 동방사회복지회의 다양한 활동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웰컴팩
    회원카드, 후원가이드, 감사카드, 후원신청내역서, 종이저금통, 감사문자

    정기우편물
    소식지, 기부금영수증, 연차보고서, 뉴스레터

    결연서비스
    결연소개서, 성장보고서, 수혜자 손편지, 작품, 선물

후원금 결제방법

  • CMS자동이체

    - 후원자님의 은행 계좌에서 후원금이 매월 자동이체 되는 방법

    - 정기후원일 : 1, 11, 25일 중 선택

    - 출금일에 잔액이 부족한 경우 5일 후 당월 분에 한해 1회 재출금이 시도됩니다.

    - 정기후원일이 공휴일, 주말일 경우 다음 평일에 출금됩니다.

    - 후원자님의 은행 계좌에서 후원금이 매월 자동이체 되는 방법

    - 출금계좌, 정기후원일 등의 변경을 원하실 경우 후원상담전화 1577-6351·02-333-1588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신용·체크카드

    - 후원자님의 신용카드(체크카드)로 후원금을 자동결제하는 방법

    - 정기후원일 : 5일

    - 정기후원일에 결제가 이루어지지 않은 경우 5일 후 당월 분에 한해 1회 재결제가 시도됩니다.

    - 정기후원일이 공휴일, 주말일 경우 다음날 평일에 결제됩니다.

    - 신용카드(체크카드)를 재발급 받거나 유효기간이 만료된 경우 결제가 이루어지지 않으므로 변동사항이 있으신 경우 후원상담전화 1577-6351·02-333-1588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계좌입금

    - 후원자님이 직접 동방사회복지회 계좌로 입금하실 수 있습니다.

    SC제일은행 300-20-329308

    (예금주: 동방사회복지회)로 입금하신 후 확인 전화를 주시면 입금 확인을 해드리고 기부금영수증 발행해 드립니다.

  • 온라인결제

    - 홈페이지에서 후원 시 신용카드, 실시간 계좌이체를 통해 바로 결제하실 수 있습니다.

  • ARS결제

    - 060-707-1588로 전화를 주시면 한 통에 3,000원 ARS 후원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