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방사회복지회 메인으로 이동

동방알림

동방사회복지회에서 알려드립니다

엄마의 미래 성장보고서 - ①
2020-03-27

동방사회복지회에서 알려드립니다

엄마의 미래 성장보고서 - ①

싱글맘 취업교육지원 프로그램 <엄마의 미래>가 전하는 싱글맘 성장이야기

 

코로나19 사태로 어린이집 휴원 및 학교 개학 연기 등, 싱글맘들의 소득활동이 쉽지 않은 요즘, 싱글맘의 반가운 취업소식이 전해졌습니다. 동방사회복지회 싱글맘 취업교육지원 프로그램 <엄마의 미래> 교육비 지원을 통해 "필라테스 지도자 자격"를 취득한 김수진씨는 (가명/36세)는 꾸준한 자기 관리 및 필라테스 심화 교육 과정 수료하고 작년 하반기부터 필라테스 강사로의 첫걸음을 떼기 시작하였습니다.

 

안타까운 일은 경제적으로 부족하지만 앞으로 경력을 쌓아 점차 자리를 잡을 수 있다는 희망으로 열심히 노력하고 있었는데, 갑작스러운 코로나19 전염병 확산으로 인해 수강생이 줄어들더니, 운동 센터조차 운영되지 못해 어렵게 구한 일자리가 불안정해진 상황에 처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운동 강사로서의 자립 목표를 세운 수진씨는 집단 운동 프로그램 운영이 어려워진 반면 개별 운동 서비스 수요가 높아진 부분을 중점으로 "운동 방문 컨설턴트" 시험에 응시하여 합격하였고 필라테스 개인 레슨을 병행하며 조금 더 안정적인 소득 활동을 기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따뜻한 봄날을 맞이한 수진씨는 "기분 좋은 화창한 봄날에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해드릴 수 있어서 좋네요. 배움의 기회를 주신 엄마의미래 지원과 선생님들의 응원 덕분입니다.  감사합니다. ” 라고 감사 인사를 전해왔습니다. 2020년 <엄마의 미래> 신규 참여자를 모집하고 있는 가운데, 수진씨의 취업 소식이 참여차들에게 긍정적인 모델링이 되기를 바랍니다.

 

수진씨가 취업에 성공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된 <엄마의 미래>는 (주)두산임직원들의 후원 기금으로 운영되는 미혼 싱글맘 자립지원프로그램으로 싱글맘들에게 개별 맞춤형 직업 교육비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동방사회복지회는 2018년부터 엄마의미래를 진행해왔으며, 이를 통해 배출된 공예전문가 등 강사 양성 및 취업을 연계를 돕는 등의 성과를 거두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