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방사회복지회 메인으로 이동

동방알림

동방사회복지회에서 알려드립니다

한부모 가족 모범사례 수기 공모전 전달식
2022-05-25

동방사회복지회에서 알려드립니다

한부모 가족 모범사례 수기 공모전 전달식
 
5월 10일 제 4회 한부모의 날을 기념하여 진행된 '한부모 가족 모범사례 수기 공모전' 수상식이 진행되었습니다. 
 
'한부모 가족 모범사례 수기 공모전'은 한 부모 가정의 긍정적인 사회적 인식 확산 및 한 부모 가정 모범사례를 발굴하여 다른 한부모 가정의 자립 동기부여, 심리정서적 자립의지 향상을 위해 코오롱 FnC 쿠론의 후원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이날 수상식에는 한부모 가족 대표로 3명의 어머니께서 수기 발표를 통해 감동적인 자립 이야기를 진솔하게 풀어 주셨고 참여 가족에게 쿠론 스타일에디팅 아이템(가방, 슈즈, 악세서리 등) 1인당 80 만원 상당의 부상을 수여하였습니다.
이OO 어머니 : 혼자여서 포기하고 싶고 힘든 순간들이 많았는데 그 때마다 동방에서, 사회복지사 선생님들께서 도움을 주시고 함께해주신 덕분에 (아직 갈길이 멀지만) 미용국가자격증도 취득하고 실무과정 수업, 취업활동에 매진할 수 있었습니다 . 현재는 뷰티샵에서 인턴으로 근무하고 있고요. 이 시간들 덕분에 경력을 더 쌓아서 개인 창업까지 준비해보고 싶은 미래를 그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고난과 역경을 만나도 좌절하지 않고 꿋꿋이 이겨낼 수 있는 용기를 여기 계신 어머니들과 함께 얻어가고 싶습니다. 
 
허OO 어머니 : 갑작스러운 엄마로서의 삶이 혼란스럽고 처음에는 모든 것이 두렵기만 했어요. 프리랜서 강사로 활동하며 자신감 넘치던 저의 모습을 다시 찾기 위해 동방사회복지회를 통해 면허 취득을 위한 교육비 지원을 받았습니다. 내 자신이 뭔가 해냈다 는 기쁨이 벅차올랐고 특히, 아버지께서 기뻐해주시는 모습에 '남들 다 가지는 면허를 취득하는 작은 일에도 이렇게 기뻐해주시는데 더 큰 성취면 얼마나 기뻐하실까?'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 작은 성취를 계기로 아이를 키우면서도 매사에 당당하게 지낼수 있게 되었어요. 지금은 아직 아이가 어려 양육을 우선으로 두며 한 번씩 강의를 뛰고 돌아옵니다! 앞으로는 더 필요한 공부과 자격증 취득을 해보려고 합니다. 아이에게 좋은 엄마가 되기 위해서는 내 자신이 바로 서야 한다는 것을 배웠어요. 참 감사합니다.
 
 
동방사회복지회는 앞으로도 한부모가족지원사업을 통해 건강한 양육 환경 조성, 생활 안정과 자립 기반 마련 등 한부모가족 복지증진을 위해 앞장서 나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