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방알림

동방사회복지회에서 알려드립니다

동방 전국입양부모대회
2012-05-29

국내 최대 입양가족모임

동방사회복지회 제 4회 전국입양부모대회




[사진 : 참석한 가족들이 레크레이션을 통해 합심하고 교류하는 시간을 보내며 즐거워하고 있다.]


5월 26일 토요일 경기도 평택시 동방평택복지타운에서 국내입양활성화를 위해 사회복지법인 동방사회복지회에서 주최한 제 4차 전국입양부모대회 <“사랑,기쁨,행복” 가득!>이 열렸다.

이번 행사에는 동방사회복지회를 통해 입양한 80여 가정이 참여하였으며, 동방사회복지회 임직원 및 자원봉사자 등 약 400여명이 참석 하였다.


[사진 : 본회 김진숙 회장의 인사말]

금번 행사는 1부 기념식과 2부 축제로 나뉘어 치러졌으며, 1부 기념식에는 숙명여대 아동복지학과 안재진 교수의 ‘입양아동 적응’에 관한 강의, 양부모와 성인입양인 사례발표 가 이어져 입양에 관한 올바른 정보를 전달하는 한편 입양과 관련된 경험을 나누었다.

입양부모 자조모임인 전국한마음부모회 지역대표 임명식과 입양아동합창단의 공연도 이어졌다.

                                                                               [사진 : 입양가족 사례발표]


사례발표자 입양부모 이**씨는 동방사회복지회 부산지부를 통해 2007년과 2010년에 각각 자녀를 입양하였다. 입양을 통해 삶이 충만해져 제 2의 인생을 살고 있으며 현재 입양부모 자조모임인 한마음부모회 부산지부 총무를 맡고 있다.

또 다른 사례발표자 성인입양인 이**씨(여, 27세)는 초등학생 때 입양 사실을 알게 되었으며 뿌리찾기를 통해 2009년도에 친아버지를 만났다. 이씨는 맨 처음 입양 사실을 알게 되었을 때 정체감이 혼란스럽기도 했지만, 오히려 힘든 상황 속에서도 자신을 친딸과 같이 사랑으로 키워주신 입양부모님에게 더욱 감사하는 계기가 되었으며 친아버지와도 계속해서 좋은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사진 : 레크레이션에 대한 안내]

식사 후에 이어진 2부 축제에서는 즐거운 레크레이션이 이어져 푸른 하늘 아래 모두 하나가 되어 뛰놀며 입양부모와 입양아동을 비롯한 참여자들 간의 화합을 도모하고 입양가족 간의 네트워크 형성을 도왔다.  

전국입양부모대회 <“사랑,기쁨,행복” 가득!>은 입양아와 입양부모들에게 입양을 통한 기쁨과 감동을 전하고 입양에 관한 올바른 정보를 전달함으로써 건전한 입양문화 형성에 기여하는 의미있는 자리가 되었다.


                                                                                 [사진 : 즐거운 노래에 맞춰 몸풀기]



* [동방 입양가족모임 '동방 한마음부모회' 카페 바로가기 : http://cafe.naver.com/easternhanmaum]